자주묻는 질문

Q.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A.

수강신청 접수는 [수강신청> 전체교육과목] 메뉴를 클릭하신 후 원하는 강좌를 선택합니다.
과목명 클릭하여 해당 강좌의 세부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수강신청 접수]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접수를 완료 하신 후 결제를 하여야만 수강신청이 완료되니 이점 유의하세요!

잠깐!! 수강신청 전에 학습 설계를 먼저 받아보세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학위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내가 어떤 과목을 학습해야 하는지 나에게 딱 맞는 학습 설계를 해드립니다.

[☞ 학습설계 신청하기]

Q.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접수 후 결제를 해야 하나요?

A.

수강신청 접수는 말 그대로 수강신청을 접수 하는 단계를 말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과목을 수강신청 접수 하신 후 결제를 완료하여야만 수강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 됩니다.
결제는 수강신청 > 수강신청 결제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Q.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시 제출 할 서류는 없나요?

A.

수강신청을 하실 때에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Q.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완료된 강의는 어디서 확인가능한가요.

A.

[나의 강의실>수강완료된 강의] 에서 수강 신청 완료한 과목의 리스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시 전공/교양 호환과목이 있던데 이것은 무엇인가요?

A.

전공/교양 호환 과목은 회원님의 전공에 포함될 경우 전공학점으로, 전공에 포함되지 않을 경우 교양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을 말합니다.
단, 최소 이수해야할 전공(60학점) 및 교양(30학점)을 모두 이수하신 경우에는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Q.

[ 수강신청 ] 수강신청 한 과목을 취소하고 다른 과목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 개강 전 : 개강 1주일 전까지는 전화 주시면 과목변경이 가능합니다.
- 개강 후 : 개강 후에는 분반이 완료되어서 각 반별 인원이 확정되어 변경을 해 드리고 싶어도 각 반별 정원이 다 채워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목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과목 변경은 개강 1주일 전 까지만 가능하며, 처리절차는 전화 후 처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