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일반과정 소식 상세 내용 표
제목 심리학 수강후기
등록일 2023-09-14 작성자 :백은영 조회수 :1,963
1.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셔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받으셨나요?

 

- 저는 제가 생각하는 기본에 충실했습니다. 수업을 100% 수강 하였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반복해서 듣고 이해를 한 후 다음 강의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토론과 과제도 기본서와 그 이외의 자료들을 참고 할 뿐만 아니라, 과제 주제에 대한 저의 생각을 담아내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 결과, 이 모든 과정들이 더해져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중간고사, 기말고사, 테스트 시험의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 강의 자료를 보며 시험 범위를 복습 하였습니다. 또한 강의 자료에 나와 있지 않고, 교수님이 설명만 하신 부분을 필기해 놓은 부분을 주의 깊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잘 되는지 확인을 꼭 하였습니다.

 

 

 

3.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강의를 들으시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 제가 가능한 시간에 언제라도, 그리고 몇 번이라도 다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복습을 하다보면 강의 자료만 보고서는 어떤 내용이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다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 후배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말씀을 한마디 해주세요.

 

- 배움에 있어서는 망설이는 것보다는 일단 시작해보는 것이 후회가 없다고 이야기 해주고 싶습니다. 무엇을 하든, 혹은 아무것도 하지 않든 시간은 동일하게 흘러가기 때문에 고민은 적게 하고, 시작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일과 공부를 병행해야 했기 때문에 삶이 조금 더 바빠지고, 피곤하기는 했지만, 한 학기가 끝날 때마다 해냈다는 성취감과 새로운 지식의 습득이 저에게 새로운 자신감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공부를 망설이시는 분들이라면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 저의 말 한마디 보다 더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전글 다음글에 대한 정보 제공 표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후기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