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절차

수강을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수강신청 절차를 순차적으로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수강신청 절차를 확인하시고 수강신청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01. 회원가입
  1. 수강신청을 하기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신 후 이용약관에 동의 하셔야 합니다.
    약관에 동의 하신 후 회원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02. 로그인
  1. 회원가입 시 생성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2. 수강신청 이후 학습을 위해서는 나의 강의실에 입장하셔야 하며,
    나의 강의실에 입장하실 때에는 일반 로그인과 공동인증서 로그인 두 가지 방법으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03. 수강신청
  1. 수강신청메뉴에서 수강신청 가능한 강좌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학습설계를 통해 안내 받은 과목의 강의내용 및 샘플강의를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 버튼을 통해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04. 수강료 결제
  1. 수강신청 접수하신 과목의 수강료를 결제 하시면 수강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2. 수강료는 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등의 결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결제(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05. 수강승인
  1. 결제를 완료 하신 후 [나의 강의실 > 수강이력]에서 결제하신 과목의 수강신청현황에서 수강 신청한 과목의 수강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6. 개강
  1. 결제 단계를 완료 하신 학습자께서는 개강일부터 수강 신청한 과목의 학습이 가능합니다.
  2. 회원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있는지 체크해 주시고, 공지사항은 접속 시 마다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7. 학습
  1. 학습은 나의강의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강의실에서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3가지 방법으로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2.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후

    ① 사이트 상단의 [나의 강의실] > [수강중인 강좌] > [과목명 클릭]

    ② 로그인 박스 하단의 [나의 강의실] > [과목명 클릭]

    아이핀인증 하신 후

    ① 사이트 상단의 [나의 강의실] > [수강중인 강좌] > [과목명 클릭]

    ② 로그인 박스 하단의 [나의 강의실] > [과목명 클릭]

    일반 로그인을 하신 후

    로그인 박스 하단의 [나의 강의실] > [공동인증서 로그인] > [과목명 클릭]

    ※대리 출석을 막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나의 강의실 입장에는 공동인증서 및 아이핀인증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08. 종강
  1. 과목마다 학습 기간은 다를 수 있으나, 보통 15주간의 학습이 종료되면 과목이 종강됩니다.
  2. 최종성적은 기말고사를 마친 후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정한 기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9. 학점인정
  1. 수료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종강 이후 1, 4, 7, 10월에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에 학점인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