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Q.

[ 학습장애 ] [오류]공동인증프로그램설치 팝업이 반복해서 나올시

A.

실행시킨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캐시 삭제(Ctral + Shift + Eelete) 후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SecuKit NXS 설치 프로그램 삭제하시고, 브라우저 다시 실행 하셔서, 설치 하신 후 진행 해 보시면 됩니다.

 

특정 브라우저에서 이상여부가 발생될 수 있어서, 다른 브라우저에서 확인 바랍니다.

Q.

[ 학습장애 ] [오류]공동​인증서 등록 시 "일치하는 회원정보가 없습니다 ...."

A.

  

인증서 등록 시 범용공동인증서를 클릭하여 로그인할때 나오는 오류메시지입니다. 

 

해당 메세지가 나오는 조건은 인증서를 등록할려고 할때, 입력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가지고 DB 에서 조회하여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부분에서 일치하는 회원정보가 없을 경우에 나오는 메세지 입니다.

일치하는 정보가 있을 경우에 해당 회원정보에, 입력한 공인인증서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디/패스워드/주민등록번호(전체) 가 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하며 등록합니다. 

 

Q.

[ 학습장애 ] [오류]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인증서 유효성 검사 실패 : …

A.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인증서 유효성 검사 실패 : …

 

인증서 유효성 검사 실패로 오류글이 "인증서 유효성 검사 실패 : ...." 로 뜨는 경우 (주) 한국정보인증에 범용공동인증서 명의의 본인이 직접 문의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Q.

[ 학습장애 ] [오류]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사용자 본인확인 절차에 실패하였습니다."

A.

[오류]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사용자 본인확인 절차에 실패하였습니다.

 

본인확인 결과 실패는 

 

인증서를 등록시 : 아이디 비밀번호 오류 및 주민등록번호 오류 

인증서로 로그인시 : 주민등록번호 입력 오류 입니다. 

 

혹시 주민등록번호 입력시 주민번호 앞자리 생년월일만 입력하시거나 뒷번호에서 놓친부분이 없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주민번호를 다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Q.

[ 학습장애 ] 모바일 로그인시 공동인증서가 보이지 않은 오류

A.

KICASign+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ca.android.app


재발급 진행한 인증서가 kicasign+ 앱으로 복사되어 있지않은경우 인증서 보여지지 않습니다.

21년11월 이후 구글 보안정책 변경으로 인증서를 사용하는 저장소가 npki > 앱내저장소로 변경되었습니다.

 

KICASign+  어플을 다운로드 하셔서 인증서를 추가로 복사해야 합니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메인 - KICASign+ - 인증서 PC->폰 내보내기 

https://www.signgate.com/kicasignplus/appFunc02.sg 


한국정보인증 당사 고객센터 1577-8787 

Q.

[ 학습장애 ] 공동인증서를 등록했는데도 프로그램설치를 해야한다고 뜹니다.

A.

공동인증서 로그인시 "공동인증 프로그램 실행 준비가 안되었습니다. 설치가 안된 경우 제품을 설치 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확인]버튼을 누르시고. 다시 공동인증을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Q.

[ 학습장애 ] 등록된 수강컴퓨터 및 IP가 3개 초과 되었을 경우

A.

나의 기본정보 ▶ 수강컴퓨터 등록

 

- 수강컴퓨터 및 IP 주소는 3개까지 등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 등록된 컴퓨터 및 IP 변경

  : [삭제] 클릭 ▶ 범용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 ▶ 새로운 컴퓨터 및 IP 등록

 

 

 

주민등록번호는 뒷자리까지 전부 입력하여야 합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다시 삭제버튼을 누릅니다. 

 

 

삭제 후 원하는 ip로 재등록을 합니다. 

Q.

[ 학습장애 ] 사운드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1. 사용자의 스피커 또는 헤드폰 선이 컴퓨터 본체와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해결이 안 되었을 때에는 2번 사항 확인)

2. 윈도우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스피커 모양을 클릭하여, ‘스피커 음소거' 처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해지합니다.

    (해결이 안 되었을 때에는 3번 사항 확인)

3. YouTube나 기타 다른 네이버 같은 곳에서 동영상 서비스의 사운드가 제대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위의 단계까지 확인 했을 때 대부분의 경우가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는 브라우저에 설치된 ActiveX와의 충돌 등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할 경우에는 브라우저 인터넷 설정 초기화를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4. (노트북의 경우) (예 : 삼성컴퓨터)

   Fn키 + F6키(노트북 사운드 음소거)를 사용하였을 때 원격으로도 알 수가 없으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노트북 사운드 음소거 키 설정을 했는지 알아봐주세요!

Q.

[ 학습장애 ] 동영상 강좌를 듣다가 중간에 자꾸 끊길 경우

A.

동영상 강좌 수강 시 자주 끊기거나 버퍼링이 되면 인터넷 속도가 늦어서 발생하는 문제 일 수 있습니다.
PC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체크와 더불어 최저 PC사양에 적합한지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 브라우저의 인터넷사용기록(캐시)를 지우시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Q.

[ 학습장애 ] 동영상 강의를 듣기 위한 컴퓨터 사양

A.

동영상 강의를 듣기 위한 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영체제 : 윈도우 10 이상
- 브라우저 : 크롬, 엣지
- 메모리 : 4G 이상
- 디스크 용량 : 100G 이상
- 화면 해상도 : 1024*768 이상
- 인터넷 회선 속도 : 10mbps 이상